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퓨처셀프- 벤자민 하디의 주요 개념과 메시지 요약(1)

by richyy2610 2024. 10. 26.

                                                                                  퓨처셀프;3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벤저민 하디와 그의 주요 개념

 

벤자민 하디는 개인 개발과 생산성에 대한 통찰력으로 저명한 조직 심리학자, 작가, 강사입니다. 그는 동기 부여의 심리학과 환경이 개인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글과 연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나를 명확하게 그리고 현재의 나미래의 나를 강력하게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개념들 중 하나는 "의지력은 효과가 없다: 성공의 숨겨진 열쇠를 발견하라", 그는 의지력이 종종 과대평가되며 우리의 환경이 행동과 결과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성공을 촉진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시하고 독자들이 목표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도록 장려합니다.

 

또 다른 그의 중요한 개념은 성격과 정체성이 고정되어 있다는 개념에 도전하여 "인성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진화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성장 마인드셋을 강조 합니다. 이 책은 사람들이 과거의 경험이나 기억에 얽매이지 않고 정체성을 재정의하고 욕망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하디는 책 외에도 미디엄, 사이코로지 투데이 등 다양한 플랫폼에 글을 기고한 바 있습니다. 그는  목표 설정, 생산성, 변화의 심리학과 같은 주제에 대한 자신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여 개인과 조직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반적으로 벤자민 하디의 작업은 심리학과 주변 환경의 영향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개인이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주도권을 잡는 데에 중점을 둡니다.

 



퓨처셀프의  내용 속 주요 메세지

 
벤자민 하디는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미래의 나'를 생생하게 그리고 연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디는

우리의 '미래의 나'는 멀리 떨어진 존재가 아니라 현재 의사 결정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주장합니다.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수립하고 일상적인 행동과 장기적인 목표를 그것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정체성의 개념입니다. 그는 우리의 정체성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선택과 경험에 따라 진화한다고 주장합니다. 미래의 자신이 원하는 정체성을 반영하는 결정을 내리고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개인이 즉각적인 만족을 넘어 사고하고 행동의 장기적인 결과를 고려하도록 장려합니다.

 

이 책의 메시지 중 또 다른 중요한 점은 투자의 힘입니다. 그는 미래의 나에 대한 투자는 책임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러한 책임감은 단기적으로는 불편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유익한 행동을 취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 건강 또는 관계에 투자하려면 현재로서는 희생이 필요하지만 미래에는 상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디는 환경과 사회적 영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열망을 공유하는 지지적인 사람들로 자신을 둘러싸는 것은 미래의 자신이 되기 위한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동기 부여와 회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벤자민 하디의 "퓨처 셀프"는 개인이 미래의 자아를 시각화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의도적인 선택을 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성공의 지침이 됩니다. 이 책은 우리의 길을 형성하는 데 있어 정체성, 투자,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궁극적으로 보다 목적있고 만족스러운 삶으로 이어집니다.

 


 

3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발행하며 저자의 말 [서문]  과  책의 구성

 

퓨쳐셀프, 즉 미래의 나에 담긴 메시지와 과학적 이론이 한국 독자에게 공감을 얻었음을 매우 행복해하는 벤자민 하디는  

"퓨처셀프: 30만 부 스페셜 에디션"의 서문에서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미래의 나'를 구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는 현재 우리의 정체성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가 내리는 선택에 따라 진화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심리학에는 일관성 원칙이라는 개념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일관성 있게 보이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원칙이 미래의 나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디는 독자들이 과거의 나와 일관성을 절대 유지할 수 없도록 불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개인은 제한적인 신념과 사회적 기대에서 벗어나 보다 성취감 있고 목적 중심적인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는 데는 엄청난 전념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아인슈타이인이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라고 말한 것처럼, 미래의 나를 상상하며 창조할 때

과거나 현재의 나를 토대로 삼을 필요가 전혀 없다. 과거나 현재의 에 갇히지 말고 현재의 나보다 10배 더 탁월한 미래의 나를

상상하라.  그렇게 할 때 매우 놀라운 변화와 성장이 있다!

 

 

 

이 책은 총 3

1장은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2장은 미래의 나에 데한 진실 7가지

3장 미래의 내가 되는 7단계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이 세 장의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어 보겠습니다.